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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모바일 구매 선호도 No.1 온라인 키즈 마켓
단일 키즈 전용 플랫폼 ‘보리보리’ 선점
온라인 마켓에서 키즈 관련 플랫폼은 더딜지언정 퇴보하지 않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업계에서는 현재 유아용품 시장 규모를 4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5… 뉴스종합 | 2020.04.03 | 송영경 기자
3월 섬유의류기업 브랜드평판 SI 휠라홀딩스 코웰패션 1~3위 기록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에는 한섬, LF, 휠라홀딩스 순, 1월에는 … 뉴스종합 | 2020.04.02 | 박우혁 기자
애슬레저 전성시대… 전 복종서 라인 확대 애슬레저룩이 전 복종에 걸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애슬레저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스포츠, 아웃도어, 캐주얼, 여성복 등에서 관련 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애슬레저(athleisur… 뉴스종합 | 2020.03.31 | 박우혁 기자
코로나19가 패션산업 패러다임 바꾼다
전문가 “디지털 생태계 맞도록 DNA 재구성해야”
“코로나19 사태는 패션산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도 위급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패션업체들은 일단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다.” 이은희 트렌드… 뉴스종합 | 2020.03.30 | 박우혁 기자
TBH글로벌, 임원 자사 주식 매입으로 책임경영 실천 TBH글로벌(구 더베이직하우스)의 임원들이 코로나19로 하락하고 있는 주가방어와 책임경영 실천을 위해 자발적인 회사 주식 매입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TBH글로벌 중국법인 황태영 법인장 … 뉴스종합 | 2020.03.26 | 박우혁 기자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동대문과 명동을 가다 “거짓말처럼 매장을 찾는 손님들이 사라졌다” 절기상 낮이 길어진다는 춘분인 지난 20일 금요일 늦은 오후, 동대문 두타 광장 앞. 작년 이 맘 때 같으면 중국인 관광객들로 붐… 뉴스종합 | 2020.03.23 | 박우혁 기자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출 감소… ‘원마일 웨어’ 패션 주목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출이나 활동이 크게 줄면서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한껏 차려 입은 외출용 패션보다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뉴스종합 | 2020.03.23 | 박우혁 기자
패션 온라인 쇼핑몰 2월 순위 및 방문자 수
코로나19 확산 불구 고객 유입 제자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패션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사람들은 크게 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생필품 위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서 오픈마켓과 종합쇼핑몰로 … 뉴스종합 | 2020.03.23 | 박우혁 기자
섬유제품 소비자분쟁 사업자책임 ‘절반 이상’
한국소비자원, ‘제품 불량’ 가장 많아
섬유제품·세탁서비스 관련 소비자분쟁의 절반 이상이 제품 불량이거나 세탁 과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지난해 섬유제품심의위원회에 접수된 심의 요청 5,004건을 심의한 결과,… 뉴스종합 | 2020.03.20 | 박우혁 기자
집콕하는 명품족, 온라인에서 ‘소비 양극화’ 주도
명품 플랫폼 트렌비, 전년대비 주문 상품수 348% 증가
지난 3월1일부터 8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여성의류(-41.4%), 남성의류(-49.9%)를 비롯해, 구두(-53.2%), 핸드백(-50%) 등의 매출이 반토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 뉴스종합 | 2020.03.19 | 송영경 기자
코로나19 속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트렌드
W컨셉 분석, '온라인몰 쇼핑 & 홈케어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면서, 외출을 줄인 소비자들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홈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W컨셉은 2월 신규 가입자 수와 신규 앱 다운로드 수가 전월… 뉴스종합 | 2020.03.19 | 송영경 기자
아웃도어, 봄여름 시즌 공략 시동… 애슬레저룩 강세 아웃도어 업계가 예년에 비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간절기용 바람막이 재킷, 가벼운 아우터 등을 선보이며 봄 시즌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다. 올 봄여름(SS) 시즌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뉴스종합 | 2020.03.18 | 박우혁 기자
오늘 주문하고 오늘 입는 ‘의류 총알배송’ 시대 시작
한세엠케이, 아이스타일24 통해 패션에도 배송혁명
신선식품, 생필품을 필두로 이커머스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배송혁명이 패션업계에도 전격 도입된다.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가 자사 계열사인 패션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와 제휴를 … 뉴스종합 | 2020.03.17 | 송영경 기자
‘무크’ 세대별 맞춤형 봄 슈즈 제안 패션잡화 전문 브랜드 ‘무크’가 세대별 맞춤형 봄 슈즈를 제안했다. 스니커즈부터 펌프스, 캐주얼 로퍼까지 2040 세대 맞춤형 봄 슈즈를 살펴봤다. 모든 20대를 위한 솔루션 ‘스니… 뉴스종합 | 2020.03.17 | 박우혁 기자
서울쇼룸, 2020 S/S 온라인 패션위크 개최
5일간 17개 브랜드 참여...디지털 패션쇼 시대를 열다
해마다 3월이면 개최되던 서울 패션위크, 패션코드, 상하이 패션위크 등 굵직한 패션관련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패션 디자이너 뿐 아니라 패션 업계 전반에 걸쳐 고민이 깊어졌다. 소비자에게 봄 시즌 신상… 뉴스종합 | 2020.03.16 | 송영경 기자
도심에서 아웃도어로… ‘아웃도어 스니커즈’가 온다 퇴근 후 러닝이나 하이킹, 산행 등 가벼운 스포츠를 즐기는 ‘나홀로 운동족’이 증가하면서 일상에서 바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는 아웃도어 슈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스… 뉴스종합 | 2020.03.12 | 박우혁 기자
코로나19 확산 영향 온라인 쇼핑몰 2월 매출 급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 업체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2월 주요 인터넷… 뉴스종합 | 2020.03.12 | 박우혁 기자
그리티 설문조사 “10명 중 8명이 봄여름에 애슬레저 구매”  10명 중 8명이 봄과 여름 시즌에 스포츠 언더웨어 등 운동복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대표 문영우)가 자체 전개 중인 글로벌 푸쉬업 브라 브랜드 ‘원더브… 뉴스종합 | 2020.03.11 | 박우혁 기자
환절기 필수품, 바람막이로 완성하는 봄 스타일링 팁  다가오는 봄, 아직은 일교차가 큰 요즘 딱 입기 좋은 바람막이 패션을 소개한다. 무턱대고 얇은 옷차림으로 야외활동을 즐기기엔 기온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외부 바람은 막아주고 체온을 유지해 주는 바람… 뉴스종합 | 2020.03.11 | 박우혁 기자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특별한 캠페인 선보이는 기업들
공식주제 <평등 세대: 여성의 권익 실현> 응원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시작된 글로벌 기업들의 캠페인이 한창이다. 기업들은 올해 세계 여성의 날 공식 주제 ‘평등 세대: 여성의 권익 실현(I am Generation Equality: … 뉴스종합 | 2020.03.10 | 송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