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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코리아, 코로나19 국내 소비자 행동에 큰 파급 효과
뉴 노멀 샤퍼 분석 발표..온라인 채널 이용자 31% 신규 유입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국내 소비자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 ‘뉴 노멀 샤퍼 분석’을 발표하며 코로나19가 국내 소비자 행동에 큰 파급 효과… 뉴스종합 | 2020.07.09 | 송영경 기자
코웰패션, 화장품 유통사 ‘코트리’에 지분 62% 투자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홈쇼핑에 해외 및 국내 코스메틱을 기획·제작·수입·운영하는 사업을 전개중인 코트리에 지분 62%를 투자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는 ‘분크’, ‘헬레나앤크리스티… 뉴스종합 | 2020.07.09 | 이현석 기자
‘온택트’ 시대 디지털 판매 채널 개척 나선 패션업계
‘카카오톡 선물하기’, ‘라이브 커머스’, ‘크라우드 펀딩’ 주목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Online + Untact)’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디지털 기반 유통 채널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패션 브랜드들 역시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들을 영입해 디지털에 익… 뉴스종합 | 2020.07.08 | 이현석 기자
‘프리뷰 인 서울 2020’ 온라인으로도 만난다
섬산련, O2O 전시회로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가 코로나19로 마케팅·소싱 기회가 줄어든 국내외 섬유패션업체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섬유교역전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이… 뉴스종합 | 2020.07.08 | 박우혁 기자
5월 패션 부문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년비 5.8%↑ 지난 5월 패션 부문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20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의하면 지난 5월 패션 부문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조 8,4… 뉴스종합 | 2020.07.06 | 박우혁 기자
휴가도 언택트, 캠프닉(캠핑+피크닉) 용품이 뜬다
코로나19 영향 근교에서 즐기는 비대면 캠핑 부상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은 물론 외출도 제한적인 시기다. 올여름에는 혼자 혹은 소수의 지인들과 근교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캠핑이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 뉴스종합 | 2020.07.06 | 송영경 기자
손 안으로 들어온 동대문 패션도매시장
AI로 동대문 인기상품 찾고… 하루 만에 제품 발송
“사용하기 전 보다 주문 업무가 2시간이나 빨라졌네요. 잠을 더 잘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몰에 예쁜 게 있으면 검색해도 안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 앱에서 금방 찾을 수 있어서 대… 뉴스종합 | 2020.07.03 | 박우혁 기자
니트 소재 아웃도어, 통기성 · 경량성 좋아 각광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니트 소재를 적용한 아웃도어 아이템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니트 소재는 몸 안의 열을 외부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방출시켜줘 여름철 아… 뉴스종합 | 2020.07.03 | 박우혁 기자
언택트 비즈니스 향한 첫 걸음 내딛는다
경기창작스튜디오 랜선 패션쇼 개최
경기도 및 양주시 섬유업체와 협업을 통해 국내 패션 시장 진출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랜선 패션쇼를 개최해 관심을 모은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뉴스종합 | 2020.06.30 | 송영경 기자
차세대 패션·유통 혁신 리딩 기업 꿈꾼다
언택트 커머스에 최적화된 AI·VR 융합 서비스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첨단 기술을 패션에 접목해 패션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각계의 노력들이 ‘코로 나19’라는 위기를 맞으며 언택트(untact) 소비를 위한 무인 기술, 인공지능, 로봇… 뉴스종합 | 2020.06.30 | 송영경 기자
‘K패션오디션’ 라이브 커머스 위력 ‘실감나네’
네이버 디자이너윈도서 4일간 매출 1억 달성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 성 사업’의 일환인 K패션오디션도 라이브 커머스의 위력을 실감했다. 주관 단체인 한국패션산업협회는 그동안 K패션오디션을 … 뉴스종합 | 2020.06.30 | 송영경 기자
여름 무더위에 기능성 아이템 인기 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패션업계가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시원하면서도 편안한 홈웨어, 착용감이 좋은 경량 수트,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워터 쇼츠까지 다양한… 뉴스종합 | 2020.06.30 | 이현석 기자
섬유의류 브랜드 평판 1위 한섬…남영비비안 3위로 껑충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남영비비안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국내 … 뉴스종합 | 2020.06.29 | 박우혁 기자
패션·유통, ‘라이브 커머스’로 언택트 쇼핑족 공략
실시간 상품 판매하면서 소비자와 소통 가능해 선호
더네이쳐홀딩스의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난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브랜드 모델인 정혁과 함께 ‘카카오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여름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뉴스종합 | 2020.06.26 | 박우혁 기자
뉴 노멀 시대… “새로운 시작, 지금이 기회다”
PFIN, ‘포스트 코로나 전략 세미나’ 개최
트렌드 정보 그룹 PFIN(대표 유수진)이 지난 18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뉴 노멀 시대의 포스트 코로나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세부적인 마켓 분석을 통한 뉴 노멀 … 뉴스종합 | 2020.06.24 | 이현석 기자
서울시 공동브랜드 ‘소그’, 브랜딩 강화 나선다 서울시가 주관하고 트렌드인코리아(대표 이은희)가 진행하는 서울시 공동브랜드 ‘소그’가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딩 강화에 나선다. 소그는 컨템포러리한 젠더 프리 스타일을 브랜드 컨셉으로 하며, … 뉴스종합 | 2020.06.24 | 이현석 기자
잘 나가는 패션기업 코스닥 진출 잇달아 코스닥 시장에 진출하는 패션기업이 늘고 있다. 지난해 11월 ‘캉골’을 전개하고 있는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코스닥에 상장한데 이어 올해 더네이쳐홀딩스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코스닥 시장… 뉴스종합 | 2020.06.24 | 박우혁 기자
대규모 할인 행사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시즌오프 이어 민관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패션유통업계가 파격적인 세일과 특가 행사로 위기 탈출에 나선다. 정부도 대규모 할인 행사로 힘을 보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 뉴스종합 | 2020.06.24 | 박우혁 기자
사모펀드 대주주 W컨셉 · 네파 매각 추진 어떻게
W컨셉, 매각 추진 본격화… 네파 매각은 수면 아래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업체 더블유컨셉코리아(이하 W컨셉)와 아웃도어 업체 네파가 인수합병(M&A) 시장에서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W컨셉은 매각이 본격화되고 있는 반면 네파는 매각… 뉴스종합 | 2020.06.23 | 박우혁 기자
신규 스포츠·아웃도어 유통망 확보 순항 올 봄 런칭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런칭한 주요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더네이쳐홀딩스의 ‘NFL 어패럴’, 하이라이트브랜즈의 ‘코닥 어패럴’, … 뉴스종합 | 2020.06.23 | 박우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