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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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래야 산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2>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전 산업에 걸쳐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면서 가히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섬유… 패션 | 2020.02.20 | 박우혁 기자
‘한줄기 빛’…4차 산업혁명이 오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의 섬유패션 산업이 가야할 길<1>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전 산업에 걸쳐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면서 가히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섬유… 패션 | 2020.01.20 |
한기향 특별기고
당신의 빅데이터는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은 빅데이터와 친하게 지내십니까? 인공지능은요? 전,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원래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는 인공지능인데 이 친구랑 친하게 지내려면 빅데이터부터 친해져야 하… 패션 | 2019.12.23 |
“자사몰은 브랜드 커머스와 마케팅 핵심 채널”
◆유인경 엠티콜렉션 글로벌세일즈 마케팅 이사
■ 자사몰 중요성과 운영 노하우 담당 사업부장에게 듣는다
Q. 자사몰에 대해 소개해 달라. 메트로시티 온라인몰은… 유통 | 2019.12.11 | 박우혁 기자
“종합 커뮤니티몰로 내년 4월 새 변신”
◆문종국 신원 내수부문이비즈 사업부장
■ 자사몰 중요성과 운영 노하우 담당 사업부장에게 듣는다
Q. 신원몰에 대해 설명해 달라. 신원몰은 지난 21… 유통 | 2019.12.11 | 박우혁 기자
“온라인쇼핑몰은 선택 아닌 필수다”
◆이윤현 지엔코 이비즈 마케팅 팀장
■ 자사몰 중요성과 운영 노하우 담당 사업부장에게 듣는다
Q. 지엔코스타일에 대해 소개해 달라. 지엔코스타일… 유통 | 2019.12.11 | 박우혁 기자
“고객을 쇼핑 경험의 중심에 두어야한다”
에릭 고게 24S CEO 인터뷰
투웬티포에스’(이하 24S)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 (LVMH)그룹이 운영하는 봉마르셰(Bon Marche) 백화점의 온라인몰로, 기존에 지원되고 있던 언어 인 프랑스어, 영어, 독일어에 이어 지난 5… 유통 | 2019.12.11 | 송영경 기자
공간마케팅 이야기 ❽
애견인구 천만 시대,함께 머무는 공간이 필요하다
사람을 위한 공간에서 이제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들의 공간이 늘고 있다. 최근 공간에 대한 디자인 의뢰를 받을 때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다. 현재 카페에서 강… 패션 | 2019.11.25 |
공간마케팅 이야기 ❼
오래된 공간의 미래
과거의 영화에서 2000년대는 하늘에서 차가 날아다니고 모두들 반짝이는 옷을 입고 다녔다. 또 알약을 먹고 우주에서 전쟁을 하고 지구에 우주인들이 와서 서로 협력도 하는 영화들이 많았다. 그래서 … 패션 | 2019.11.25 |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 ❻
변해야 하는 공간, 지켜야 하는 공감
브랜드 매장을 디자인하다 보면 리뉴얼의 시기를 정하고 브랜드를 새로운 모습으로 만들어 가려고 한다. 그때부터 부서들은 바쁜 시기를 보내게 된다. 거의 5년 정도 지나면 매장 디자인을 바꾸자하는 … 패션 | 2019.11.25 |
“직원 소통과 경쟁력 있는 제품이 불황 극복의 원동력이죠”
윤영노 소다 대표이사 부사장 인터뷰
“불황을 극복하는 방법은 임직원들이 서로 신뢰를 갖고 소통하며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다만의 불황 탈피… 패션 | 2019.10.01 | 안익주 기자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5
공간의 관점(觀點), 공간은 사람을 담는다
공간은 어떠한 상황이라도 사람을 담을 수 있다. 그런 공간을 사람들은 관점에 따라 다른 용도로 쓴다. 사람이 많이 모이게 해서 즐겁고, 경쾌한 공간을 만들 수도 있고,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해서 큰 … 패션 | 2019.09.02 |
"사명감과 도전의식 있는 파트너십 언제나 환영합니다!"
디자이노블 신기영 대표 인터뷰
스포츠·패션잡화 등 다양한 복종서 협업 진행
우리의 대표적인 기술은 ‘스타일 AI’다. 이미지와 컨셉을 입력하면 AI가 … 기타 | 2019.08.25 | 송영경 기자
임미정의 공간마케팅 이야기-4
경험(經驗), 체험(experience)의 공간, 일본 신주쿠 ‘러쉬’ 매장 방문기
좋은 사람들과의 여행 겸 출장으로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의 날씨는 돌아다니기에 나쁘지 않았다.신주쿠에 오랫동안 일본 유명 의류 브랜드 ‘꼼사(commeca)’가 있던 자리에 화장품 브랜드 ‘러쉬(L… 패션 | 2019.08.09 |
AI MD로 악성 재고를 줄이자! 김강화(金康和) INTERVOGUE International Co 대표 저서 및 연구 패션슈퍼바이저의 업무, SPA의 실전과 성공사례, SPA기업의 핵심기술 SPA Visual M… 패션 | 2019.07.09 |
유쾌・상쾌・섹시의 아이콘 ‘쿠쿠스무스’
101컴퍼니 윤재익 대표
컨텐츠 생성 따라 무한한 비즈니스 가능 패션인으로서 ‘후아유’, ‘후부’, ‘엘레쎄’ 등과 함께한 전성기가 있었지만, 시장이 포화되고 변화하는 것을 느끼며 다른 대안을 찾던 시기에 런던 기프트… 패션 | 2019.06.18 | 송영경 기자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방향
이커머스는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김강화(金康和) 대표 인터보그인터내셔널 대표 저서 및 연구 패션슈퍼바이저의 업무, SPA의 실전과 성공사례, SPA기업의 핵심기술 SPA Visual Merchandising 전략 ,매… 패션 | 2019.06.18 | 김강화 대표
느리지만 확고한 29CM만의 길을 간다
29CM 김현수 부사장 인터뷰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높은 성장세가 연일 화제로 떠오르고, 자사몰의 구축, 홍보와 판촉에 집중하고 있는 이 때, 조용한 행보지만 꾸준히 가치 소비의 방향을 향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있어 관… 유통 | 2019.06.07 | 송영경 기자
섬유기계산업 분야 발전 방안 역할에 최선
장용현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이사장 2019신년사
2019년 ’노란 돼지’의 해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섬유기계업계와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의 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협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 기타 | 2019.02.15 | 안정환 기자
신기술 개발과 신시장 개척에 적극 대응할 때
김복용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이사장 2019신년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우리 섬유업계, 연구원, 관련단체 모두 힘들고 어려운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때때로 먹구름이 덮일지라도 얇은 구름층만 뚫으면 밝은 태양이 … 기타 | 2019.02.15 | 안정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