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2020 S/S 시즌 주력 아이템 -여성복

아이덴티티 바탕에 트렌디 녹여냈다
송영경 기자  뉴스종합 2020.02.26 10:48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춥지 않은 겨울, 때 이른 봄, 뒤늦은 한파 등 예측할 수 없는 날씨 속에 여성복 업계는 예년보다 한 달 먼저 봄맞이 준비에 나섰다. 각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 위에 트렌디를 더해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려는 노력이 엿보이며 시즌에 특징에 맞는 밝고 화사한 컬러감이 주류를 이룬다. 간절기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렌치를 중심으로 모던한 아우터를 다양하게 출시하는 한편 플라워, 스트라이프 패턴에 가볍고 경쾌한 블라우스, 원피스 아이템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KUHO)'


‘구호’ 의 볼륨 스트랩 트렌치 재킷

■상품기획 방향 : ‘크로스오버’ 컨셉으로 유틸리티 요소와 페미닌한 감성을 크로스 오버해 구호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줬다. 포켓, 벨트, 스트링 등 기능적 디테일을 디자인적 포인트로 활용하면서 오렌지, 라벤더 등 여성스러운 색감과 볼륨 있는 실루엣을 나타냈다. 또한 스트라이프를 중요 모티브로 삼아 코트, 원피스, 니트 아이템에 적용했다.
■주력 아이템 : 볼륨 스트랩 트렌치 재킷
■주력 아이템 특징 : 내추럴한 터치감의 코튼·폴리 혼방 원단으로 제작했다. 앞판의 트렌치 윙 디테일이 멋스러우며 소매 밑단의 스트랩과 뒷판 밑단의 가죽 벨트를 이용하여 볼륨감 조절이 가능하다. 컬러는 오렌지, 블랙 2가지
■가격 : 658,000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럭키슈에뜨(Lucky Chouette)'


JDC pour 럭키슈에뜨 컬렉션 라인

■상품기획 방향 : ‘JDC 포 럭키슈에뜨(pour Lucky Chouette)’ 컬렉션 라인을 통해 테일러링 재킷과 원피스 등 이번 시즌의 트랜드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였다. 유니크한 디자인이 ‘럭키슈에뜨’의 캐주얼한 아이템과 어우러져 한층 고급스러우면서 개성 강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주력 아이템 : 슬림핏재킷과 포켓버튼 디테일와이드팬츠
■주력 아이템 특징 : 여성스러운 라인을 강조한 재킷으로 앞뒤에 주름을 적용, 한결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아세테이트 혼방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컬러는 아이보리와 블랙. 팬츠는 슬림핏 재킷과 동일한 소재로 함께 입으면 수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시즌 컨셉에 따른 새로운 개발 단추가 포인트.
■가격 : 재킷 548,000원 팬츠 348,000원


대현 '모조에스핀(MOJO sphine)'


'꽃향기' 테마로 '모조에스핀'만의 럭셔리함 표현

■상품기획 방향 : ‘루드르 뒤 플뤠르(l’odeur des fleurs, 꽃향기)’라는 타이틀로 ‘모조에스핀’ 만의 럭셔리함을 봄날의 꽃냄새처럼 유연하고 로맨틱하게 풀어냈다.
■주력 아이템 : 블라우스, 스커트, 드레스
■주력 아이템 특징 : 매쉬 소재에 플라워 패턴 자수를 새겨 ‘모조에스핀’만의 손맛이 느껴지는 아이템이다. 고급스러운 자수를 통해 우아하고 풍성한 꽃임픠 향기를 시리즈로 스타일리시하게 제안한다.
■가격 : 블라우스 559,000원 스커트 599,000원 드레스 1,390,000원


시선인터내셔널 '미샤(MICHAA)'


'미샤'의 주력 아이템 D링 더블랩 트렌치

■상품기획 방향 : 젊은 고객층에 어필하고 만족감을 주기 위한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미샤’만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무드를 더한 상품디자인을 기획했다.
■주력 아이템 : D링 더블랩 트렌치
■주력 아이템 특징 : 봄 시즌이면 흔히 보이는 트렌치가 아닌 어디서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트렌치 코트로 ‘미샤’ 고객만을 위한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하면서 개성 있는 아이템을 제안한다. 심플해 보이지만 앞판은 두겹으로 돼있고 허리 스트랩은 다양한 방법으로 착용 가능하다. 화이트, 블랙, 블루 3가지 컬러 출시. 조여정, 신민아가 착용해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가격 : 1,290,000원


렙쇼메이 '수스(SooS)'

'수스', 재킷과 원피스의 셋업 착장

■상품기획 방향 : 편안하고 감성적인 그리고 여성스러움이 가득한 ‘수스’만의 시그니처 상품과 트렌디한 데일리 상품군의 조합으로 믹스매치의 유연함을 기본으로 한 기획. Sensibility &Comfortable Daily Look + Sophisticated & Feminine Office Look
■주력 아이템 : 재킷, 원피스
■주력 아이템 특징 : 재킷과 원피스의 셋업 착장은 봄시즌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요소. 특히 ‘수스’만의 시그니처 재킷은 시크하고 포멀한 감성, 편안한 착용감과 멋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네이비, 핑크, 엘로우 세 가지 컬러
■가격 : 재킷 139,000원


동광인터내셔날 '숲(SOUP)'


로맨틱 페미닌 컨셉을 지향하는 '숲'

■상품기획 방향 : 브랜드가 지향하는 로맨틱 페미닌 컨셉에 봄여름 시즌 특유위 싱그러운 컬러감을 더했다.
■주력 아이템 : 스카프 더블 트렌치코트
■주력 아이템 특징 : 스카프로 디테일을 더하고 봄시즌에 맞게 화사한 베이지 컬러감이 포인트.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스카프가 더해져 화사한 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투웨이 트렌치라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다.
■가격 : 199,000원


신원 '씨(Si)'


정장 셋업을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인 신원의 '씨'

■상품기획 방향 : 화사한 컬러감의 셋업 바리에이션으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했다.
■주력 아이템 : 정장 셋업
■주력 아이템 특징 : 재킷 안감에 플라워 프린트를 넣어 우아한 세련미와 함께 차별화된 여성스러움을 트랜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격 : 재킷 179,000~239,000원 팬츠 89,000~109,000원


세정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


블로썸 트렌치코트를 입은 '올리비아로렌' 전속모델 김태희

■상품기획 방향 : 시즌별 주력 상품군에 선택과 집중을 적용, 간절기 물량을 확대하고 콜드 스프링 및 투웨이 패딩 구성을 확대했다. 크로스 코디 가능한 상품 기획, 시즌리스한 데님 셔츠 블라우스, 여성스러움에 스포티 컨셉을 더한 뉴 레저티브 라인 구성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을 창출할 방침.
■주력 아이템 : 블로썸 트렌치코트
■주력 아이템 특징 : 화사한 컬러감이 매력적인 트렌치코트로 포멀하고 단정한 느낌이며 벨트를 함께 연출하면 보다 슬림하고 멋스럽게 연출 가능하다. 스트레치 소재로 일반 트렌치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가격 : 399,000원


패션랜드 '이프네(IFNE)'


봄의 감도를 더한 '이프네' 플로럴 원피스

■상품기획 방향 : 다양한 실루엣의 아우터를 솔리드부터 체크까지 다양하게 전개하고 레이스 소재나 플라워 프린트, 펜시 소재를 활용하고 볼륨감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블라우스, 원피스 기획했다. 또한 편안한 착용감으로 활용도가 높은 팬츠도 와이드, 배기, 스판혼용 슬랙스, 데님까지 다양하게 산보이다.
■주력 아이템 : 플로럴 원피스
■주력 아이템 특징 : 산뜻한 플로럴 프린트 원단을 사용하여 시즌감을 더한 원피스로 넥과 어깨에 리플셔링 포인트와 밑단의 기계주름이 여성스럽다. 제 원단 벨트로 보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유연한 쉬폰 소재로 레이어링 연출이 용이하다.
■가격 : 4만원대


한섬 '타임(TIME)'


클래식의 부활, '타임'의 트위드 코트

■상품기획 방향 : 트렌치코트, 트위드 재킷 등 클래식 스타일의 부활을 예상, 자신의 여성성과 캐릭터를 과감히 드러내려는 소비자 니즈가 여성적이고 시크한 스타일의 새로운 클래식 룩으로 진화할 것을 예측해 기획했다.
■주력 아이템 : 벨티드 트위드 코트
■주력 아이템 특징 : 고급스럽고 섬세한 트위드를 사용해 여성스러운 드레스 느낌의 코트로 디자인. 클래식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
■가격 : 미정
송영경 기자(sy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