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2019봉제인력 양성 소공인혁신교육 수료식

대구평리의류제조소공인특화지원센터
안정환 기자  정부단체 단신 2019.11.15 17:58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대구평리의류제조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 장기환)는 지난 14일 평리동 의류봉제지원센터 9층에서  ‘2019년도 명문소공인 인력양성을 위한 의류완제품 생산기술 레벨업 인력양성 파트2’ 기술교육생 15명을 선발해 교육과정을 마치고 14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의류봉제업 밀집지역인 대구시 서구의 집적지 특성에 맞는 소공인 사업체 현장 중심형 기술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중 하나로 체계적인 실무과정을 통한 창의적인 봉제인력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 10월 11일까지 업체 대표자를 비롯해 향상된 숙련기술 습득을 요구하는 업계근로자 및 취업 창업 준비생 등 교육생 약 15명을 선발했다.

교육과정은 △고급 봉제기술 △봉제장비 응용기술 △패턴제작 및 패턴보정법 등 총 3가지 분야로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수료식에서는 교육 수료자 전체에게 수료증 증정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됐다.

장기환 센터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봉제분야 숙련기술인의 역량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심화 교육과정의 부재를 이번 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화 시킨 부분이 교육생들의 열의를 불태웠던 것 같다며, 내년에도 더 좋은 교육과정을 만들겠다” 고 밝혔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